No Copyright Music : 저작권 없는 음악 뚝딱뚝딱

umm...

친구들이랑 여행갔다온거나
대박이랑 산책다녀온거
등등
영상을 간단하게 편집하는 것이
저의 취미중 하나예요

근데 이게 아무 노래로하면
나중에 SNS나 유튜브에 혹시 나중에 올리면
문제가 될 수 있대요

수익을 바라는건 아니지만
권리가 그 저작자에게 넘어가고
블라블라~~
잘 모르겠네요

그래서 혹시 모르니까
그냥 NCM사용합니다
그리고 좋은노래 진짜 많아요
(물론 많은 사이트가 있고 알고 계신분도 많으시겠지만
모르는 사람도 있고 궁금한 사람도 있을테니까유)

일단 저는 유튜브에서 먼저 들어보고 결정합니다

여기서 음악 들어보고  들어가서
다운받아요!!

상업적으로 이용해도 되는데
저작자 이름이랑 정보를 기재해줘야해요

나는 무료로 써서 좋고
저작자는 홍보가 되겠죠?

근데 가끔 노래가 그냥 좋아서
다운받으려고하면 돈내라고 할때도 있어요
그럴땐 다른노래 찾습니다


여기서도 바로 들어보고 다운받을수있습니다
예전에는 유튜브에서 많이 찾았지만
요즘엔 여기를 더 많이 이용해요

솔직히 여기가 더 찾기 편해요
쓰기편하고

사운드클라우드나
다른사이트도 많지만
아티스트유니온은 노래 찾기도 편하고
비슷한 노래 찾기도 편하고 그렇더라고요
ㅋㅋㅋㅋ

카페bgm 같은 음악도 많아서 집에서 공부할때
그냥 틀어놓기도 좋아요

그럼 이만ㅎㅎ







세로광고